2021.10.05. 미리밋터 인터뷰
다양한 채널의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보여주는 콘텐츠 큐레이션 오픈플랫폼 카카오 뷰! 기존에 카카오 채널을 운영하고 있어 비교적 쉽게 카카오뷰를 시작할 수 있었다. 카카오 뷰로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도 자연스럽게 유도할 수 있어, 발행 시작 2주 만에 카카오 플러스 친구가 6천명 이상 늘고 보드 노출 수도 27만회를 기록했다.
2021.6.22. 더피알 인터뷰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게임으로 발전한 MBTI 테스트’라는 제목의 게시물을 발견한 적 있다. 무슨 말인가 싶어 클릭해 테스트를 진행해봤다. 가볍게 끝날 거란 예상과 달리 테스트는 10분 이상 진행됐다. 마치 하나의 웹툰을 보는 듯한 몰입감 높은 스토리와 난이도 있는 문제들. 전형적인 유형테스트용 질문들은 관심 밖으로 밀려난 지 오래였다. 유형테스트를꽤나 즐긴 기자였지만, 기존 문법과 틀어진 방식이 충격적이었다.
누구나 글을 쓸 수 있고, 누구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됐으며, 바야흐로 지금은 누구나 영상을 만들 수 있다. 그리고 시간은 더 빠르게 흘러 누구나 ‘코딩’을 할 줄 아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이 모든 변화에 민감해야 하는 것이 플랫폼의 숙명이기에 방구석연구소 역시 코딩 시대를 대비하며 넥스트 레벨을 준비하고 있다.
2021.3.28. 조선비즈 인터뷰
레이블링 게임은 코로나19 팬데믹(사회적대유행)에도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끌었다. 팬데믹 속 불안감에 자기 정체성을 고민하게 된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해 이를 파악할 수 있는 콘텐츠에 브랜드를 녹이면, 더 합리적인 소비로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