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home
기업 소개
home
📌

메타브가 이렇게 소개되었어요

2022년

2022.4.28.

웹콘텐츠 스타트업 ‘소프트스피어’는 이용자가 자유롭게 메타 콘텐츠를 공유하고, 제작할 수 있는 메타 콘텐츠 오픈 플랫폼 ‘메타브’를 정식 오픈 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이와 함께 안드로이드 앱과 IOS 앱을 동시에 출시했으며 앱에서는 ‘자체 뷰어’를 통해 메타브의 모든 콘텐츠를 더욱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메타브는 3월 베타 서비스 오픈을 통해 300여 개의 메타 콘텐츠를 보유 중에 있다. 대표적인 크리에이터로는 유형테스트, 온라인 방탈출 등의 콘텐츠 제작사인 ‘방구석연구소’와 ‘케이테스트’를 비롯해 연말 SNS를 달군 '내 트리를 꾸며줘'를 개발한 ‘산타파이브’와 같은 팀·개인 단위의 개발 크리에이터들이 있다. 이 외에도 출판사, 스타트업, 공기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브랜드가 활동 중이다.
메타브의 궁극적인 목표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구축이다. 코딩 대중화로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돼 창작하고 수익을 얻는 것이다. 동시에 메타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간 소통을 이룰 수 있는 커뮤니티 장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2022.4.7.

마지막은 지난 3월에 막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메타 콘텐츠 플랫폼 '메타브' 예요. 메타버스는 아는데… 메타 콘텐츠는 뭐지? 라고 의아하실 수도 있을 텐데요. 메타 콘텐츠는 코딩을 통해 다양한 기술이 접목되어 이미지나 글로만 이루어진 기존 콘텐츠를 초월한 콘텐츠를 말해요. 그리고 메타브는 이 메타 콘텐츠를 코딩 없이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노 코드 툴이지요!

2022.3.17.

메타브는 자체 솔루션 '메타브 스튜디오'를 통해 코딩에 대한 이해가 없는 이용자도 스스로 다양한 메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템플릿을 활용한 노코드툴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바탕으로 제작된 이용자의 메타 콘텐츠 URL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다.
메타브의 궁극적인 목표는 코딩의 대중화에 따라 누구나 개발(메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되어 창작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구축함과 동시에 메타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간 소통을 이룰 수 있는 커뮤니티의 장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2022.2.22.

메타 콘텐츠 플랫폼&프로덕션 스타트업 소프트스피어의 메타 콘텐츠 오픈 플랫폼 ‘메타브’는 이런 고민에서 출발했다. ①모두가 자유롭게 메타 콘텐츠를 창작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②콘텐츠가 사용자로 인해 자생할 수 있는 오픈형 생태계로 ③하나의 콘텐츠가 크리에이티브 산물인 콘텐츠로 기능하는 장을 마련했다.

2022.2.9.

오늘은 이런 메타 콘텐츠를 1. 모아놓고 2. 직접 만들 수 있고 3. 다른 크리에이터(aka. 메타버)와 소통까지 가능한 메타 콘텐츠 오픈 플랫폼 <메타브>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어떻게 이게 가능하냐고요? 유튜브에서 영상 콘텐츠를 1. 모아놓고 2. 직접 올릴 수 있고 3. 다른 크리에이터와 소통이 가능한 것처럼 "영상 콘텐츠"에서 "메타 콘텐츠"로 바뀌었을 뿐, 이미 우리는 그런 플랫폼을 사용 한지 오랜지랍니다.